인구보건복지협회, '러브플랜' 홈피 통해 임신-출산 상담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 '러브플랜' 홈피 통해 임신-출산 상담 제공
  • 이주근 기자
  • 승인 2021.07.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 정보 제공 홈페이지 '러브플랜'  ⓒ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 정보 제공 홈페이지 '러브플랜' ⓒ인구보건복지협회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운영하는 임신·출산 정보제공 홈페이지인 '러브플랜'(www.loveplan.kr)이 12일부터 전문가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다.

인구보건복지협회는 그간 정보 제공 중심이던 기존의 홈페이지를 개편해 임신·출산 상황에서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에게 전화·화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상담은 임신·출산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한 정서적 지원과 지원 기관을 연계해주는 사회복지 분야, 임신 유지·종결을 비롯한 성 건강 전반에 대한 건강 상담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상담은 산부인과 전문의와 사회복지사, 심리상담 전문가가 해준다. 사용자는 전화, 온라인, 대면(화상) 등 원하는 방식으로 상담받을 수 있다.

온라인 게시판은 24시간 운영되며 전화(☎1644-7373) 및 대면(화상) 상담은 사전예약 후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창순 인구보건복지협회 회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당사자가 충분히 숙고할 수 있도록 객관적인 정보와 상담을 제공할 것"이라며 "임신과 출산의 갈등 상황에서 고민하는 분들이 최선의 결정을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