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그리,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생리대 키트’ 지원
솔그리,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에 ‘생리대 키트’ 지원
  • 서다은 기자
  • 승인 2021.08.2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 통해 아동·청소년 보호소 3곳에 전달
ⓒ솔그리 제공
ⓒ솔그리 제공

크리스천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솔그리가 지난 14일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을 위한 ‘생리대 키트’를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

이날 솔그리 팀원 30명은 굿네이버스 서인지역본부에 모여 여성청소년 30여명이 6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생리대 키트를 직접 제작하고, 손편지를 작성해 함께 동봉했다.

생리대 키트는 위생용품을 비롯해 여성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에코백, 생리대 파우치, 보온물주머니, 섬유 향수, 여드름 패치 및 미용용품(머리끈, 립밤, 빗·거울 세트) 등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생리대 키트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총 3곳의 아동·청소년 보호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솔그리는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약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직접 모금 활동을 펼쳤고, 많은 후원자의 참여로 총 261만원의 후원금을 모았다.

활동에 참여한 정성수 팀원은 “급박하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서 자신을 챙기기도 쉽지 않은 현실이지만, 사회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시선을 두고 조금이나마 도움을 줌으로 나눔의 기쁨을 맛보게 하신 하나님께 참 감사했다”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여성분들의 수고와 헌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민경 팀원은 “만남이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나마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하다”며 “우리는 받은 사랑을 나누는 당연한 역할을 했을 뿐이며, 우리의 손길이 닿은 그곳에 우리의 어떤 노력보다 크신 하나님의 예측할 수 없는 은혜가 작동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솔그리는 앞으로 취약계층 여성청소년들 위한 생리대 키트 지원사업을 계속해서 해나갈 계획이다. 이 사업을 위해 ‘카카오뱅크 3333-14-3241999(예금주 솔그리)’를 통해 후원금을 상시 모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