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은 귀의 날… 사랑의달팽이 ‘달콕라이브’ 개최
9월 9일은 귀의 날… 사랑의달팽이 ‘달콕라이브’ 개최
  • 마경은 기자
  • 승인 2021.08.24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콕라이브 이벤트 27일까지 응모 가능
사랑의달팽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달콕라이브’에 출연하는 이승국, 배다해, 신유리, 이인환 모습 ⓒ사랑의달팽이
사랑의달팽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달콕라이브’에 출연하는 이승국, 배다해, 신유리, 이인환 모습 ⓒ사랑의달팽이

청각장애인을 지원하는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가 ‘귀의 날’을 맞아 오는 9월 9일 오후 7시 집콕 라이브 ‘달콕라이브’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9월 9일 55회 귀의 날에 진행되는 달콕라이브는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되찾아주는 사랑의달팽이 활동을 알림과 동시에 소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나눔과 소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 하는 자리로 준비됐다.

특히 청각장애인에 대한 인식 변화를 목적으로 지난 8월 9일부터 27일까지 사랑의달팽이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4행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공와우’와 ‘이어데이’ 중 단어하나를 선택해 4행시를 지어 응모하는 이벤트로, 유튜브 생방송에서 우수 응모작을 발표한다. 선정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1명),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1명), 감성 턴테이블 LP 스피커(3명), 치킨&콜라 기프티콘(10명)을 증정한다.

달콕라이브 진행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 이승국이 맡는다. 가수 겸 뮤지컬배우 배다해, 이비인후과 전문의 신유리, 사랑의달팽이 직원 이인환이 출연한다. 특히 배다해는 사랑의달팽이 홍보대사로 2013년부터 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함께하며 후원과 재능기부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달콕라이브 행사는 사랑의달팽이 후원자를 비롯해 청각장애인 그리고 소통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사랑의달팽이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soree119)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준 사랑의달팽이 부회장은 “소리를 잃고 세상과 단절을 겪는 청각장애인에게 소리를 선물하는 여러분이 있기에 사랑의달팽이도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며 “사랑의달팽이는 소중한 것을 당연시하지 않는 모든 분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