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영유아 가정 5가구 모이면 활동비 40만원 지원”
서울시 “영유아 가정 5가구 모이면 활동비 40만원 지원”
  • 정희진 기자
  • 승인 2022.03.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제공
ⓒ서울시 제공

서울시는 영유아 부모 자조모임을 지원하는 ‘공동육아 지원사업’을 올해 처음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영유아 부모 자조모임은 맞벌이, 핵가족화로 인한 고립·독박 육아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 주변에서 자생적으로 모인 공동체를 뜻한다.

시는 만 6세 이하 영유아와 부모로 구성된 총 200개 자조모임에 40만원의 활동비(클린카드)와 육아전문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영유아 부모 자조모임은 자율적으로 전문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제공되는 클린카드는 공동육아 활동 등 부모 자조모임 활동에 필요한 곳에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에 필요한 신청서 다운로드 및 구체적인 내용은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다음 달 2일부터 20일까지다. 서울시에 거주하는 돌봄아동이 있는 가정(5가구 이상)으로 구성된 부모 자조모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영유아 자녀 양육의 고립화 및 부담이 더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고립육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님들의 자생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해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