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중학생 대상 ‘메타버스·AI’ 클래스 모집
기아, 중학생 대상 ‘메타버스·AI’ 클래스 모집
  • 마경은 기자
  • 승인 2022.05.1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 제공
ⓒ기아 제공

기아는 전국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6년째 진행되는 기아 ‘굿 모빌리티 캠페인’ 일환으로 모집하는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미래테크 진로탐구는 미래테크 분야 개념교육과 실습을 통해 학습할 수 있는 수업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미래테크 수업은 ▲메타버스 ▲AI ▲드론 ▲3D프린팅 ▲양자컴퓨터 ▲아두이노 6가지 과목 중 선정된 학교에서 원하는 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교육은 각 과목에 관한 기본 지식교육 및 실습과 이와 관련된 진로직업 탐구로 진행된다.

기아 인스파이어링 클래스-미래테크 진로탐구는 미래테크 부문 진로 탐색 기회 제공 및 지방권 학생들의 진로교육 불평등의 사회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 및 도서산간 지역 학생 위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기아는 청소년들의 자립을 테마로 중장기적 관점에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드림커넥트와 함께 진행하며 전국 중학교(30개 학급)대상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 달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모집 포스터내 큐알코드를 스캔해 참고하면 된다.

기아는 지방 및 도서산간 지역 학교를 위주로 선발할 예정이며, 심사를 거쳐 7월부터 10월까지 찾아가는 교육실습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