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복지서비스 제공 목적 전기자동차 추가 보급
군포시, 복지서비스 제공 목적 전기자동차 추가 보급
  • 경기복지뉴스
  • 승인 2018.06.0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 지역 내 6개 동에 추가 보급한 복지서비스 전기자동차 / 군포시 제공
군포시가 지역 내 6개 동에 추가 보급한 복지서비스 전기자동차 / 군포시 제공

군포시는 맞춤형복지팀이 신설된 6개 동에 현장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자동차 6대를 추가로 보급했다고 지난 5월 27일 밝혔다.

군포시는 지난해까지 맞춤형복지팀이 있는 5개 동에 복지차량을 보급한 바 있으며, 올해 산본2,금정동,재궁동,오금동,궁내동 및 대야동의 6개 동에 추가로 지원함으로써 관내 11개동 전체 주민센터가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 1대씩을 갖추게 됐다.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차량 지원은 각 동별 복지 서비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신속한 맞춤형 복지행정을 구현하고, 이를 통해 신속하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보급된 전기자동차는 보건복지부 복권기금과 환경부 국고보조금 보조를 받아 구입했으며, 동 자동차는 방문상담, 생활 실태 확인, 물품 지원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군포시는 지난 3월에 6개 동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하여 11개 동 전체 복지전달체계를 개편했고, 향후에도 지역별 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기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포시청은 "6개 동에 전기자동차를 추가로 보급하여 관내 11개 동 전체에 방문상담차량 배치를 마쳐서, 지역 주민들이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ggwn200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