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한마음 운동회' 개최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한마음 운동회' 개최
  • 서다은
  • 승인 2019.09.0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 제공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용구)이 지난 8월 31일 안양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보조경기장에서 이용자 및 가족, 직원,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행복한 어울림”이란 부제로 <한마음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차달리기, 공굴리기, 풍선기둥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복지관의 가족들이 협동심과 친밀감을 키우고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지적, 지체, 뇌병변 등 다양한 유형의 장애인 뿐 아니라 장애가족이 함께 참가하여, 평소 신체활동이 적은 장애인들에게는 체력향상과 도전의식 고취를, 장애가족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운동회 참여한 박씨(지체장애)는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한데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굉장히 즐겁고 에너지가 넘친다.”라 말하며 한마음 운동회에 대한 감상을 전했다.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의 박용구 관장도 “이번 운동회를 통해 참석한 이용 장애인 및 가족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라며, 서로를 조금 더 이해할 수 있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도록 노력해주신 모든 이들에게 깊은 감사드린다. 승부를 떠나 오늘 참석한 모두가 하나 되어 어울렸다는 그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