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군포시니어클럽에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 개소
스타벅스, 군포시니어클럽에 시니어 바리스타 전문 교육장 개소
  • 서다은
  • 승인 2019.09.1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생형 일자리 창출 및 체계적인 교육으로 경쟁력 강화 기대해
군포시니어클럽 제공
군포시니어클럽 제공

스타벅스코리아는 10일,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이 군포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군포시니어클럽(관장 김정호)에 시니어 바리스타를 위한 전문 교육장(상생 교육장)을 개소했다.

이 날 개소식에는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김정호 회장 및 군포시 국회의원, 군포시 부시장 등 100여 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포시니어클럽 4층에 문을 연 교육장은 약 73평 규모로 다목적 강의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30여 명이 한 번에 음료 제조 등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계와 가구, 냉난방 시설 등을 완비했다. 공사와 관련 비용은 스타벅스코리아가 부담했다.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는 “경쟁력을 높이는 교육장을 열게 돼 매우 의미 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재능기부 등을 이어가 시니어 카페와 상생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호 군포시니어클럽 관장은 “스타벅스 상생 교육장을 군포시니어클럽에 개소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상생 교육장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서, 스타벅스코리아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상생 업무협약(MOU)을 맺고 전국 41개 매장에 180여 명의 어르신을 교통 안전 관리원으로 고용하는 등 지역사회와 접점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군포시니어클럽은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단법인 성민원이 2007년 7월 군포시로부터 수탁 받아 12년 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