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바른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 실시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바른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 실시
  • 서다은
  • 승인 2019.09.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센터장 우경민)는 28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대치2동 문화센터 3층 대강당에서 ‘스마트하게 통(通)하는 우리가족’이라는 주제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바른 사용을 위한 부모교육 특강을 개최한다.

부모교육 특강 1부에서는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 문제 및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문화의 특징,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약속·규칙이 실패하는 이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위한 규칙설정 요령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가족토크콘서트 형태로 전문가가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한 참가자의 고민·질문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인터넷 및 스마트폰중독 전문가인 홍성관 교수(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가 부모교육 및 가족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강사 약력

·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 교수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폰 과의존예방 표준강의안 집필
·한국정보화진흥원 인터넷중독전문상담사 지도자 강사
·한국정보화진흥원 전국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교육 표준강의안 공모전 원장대상 수상 등

부모교육 특강은 보호자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 관련 기관 종사자도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서울시립청소년드림센터 홈페이지 및 전화,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