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기관 모집 시작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기관 모집 시작
  • 서다은
  • 승인 2019.12.3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는 31일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동대문구 전경.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는 31일 창업지원센터 민간 위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동대문구 전경. (사진=동대문구)

동대문구가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위탁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동대문구 답십리동에 위치한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는 총면적 2,897.88㎡ 규모로, 입주기업을 위한 공간, 메이커스페이스, 회의실, 휴게실 등을 갖추고 있다.

주요 위탁 사무는 △입주기업 역량 강화(재무회계 교육, 전문가 컨설팅 등) △입주기업 창업 지원(홍보, 마케팅, 투자유치) △졸업기업 사후 관리 및 창업 지원 연계 강화 △지역 대학, 기업, 공공기관 등과의 창업 네트워크 조성 및 관리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실, 창업 통합지원 플랫폼 관리 등이다.

위탁운영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2년이며, 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창업지원센터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운영한 실적이 있는 지역 내 대학 및 비영리법인이면 응모 가능하다. 단, 신청서류 접수 마감일 기준, 면허‧허가‧등록이 되어 있지 않거나 휴‧폐업, 업무정지, 부당업체 지정 등의 상태에 있는 기관은 응모할 수 없다.

위탁운영에 응모를 원하는 기관은 오는 1월 7일 오후 6시까지 동대문구청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최종 위탁기관은 서류 접수 마감 후 응모기관의 사업계획서 및 제안 설명 등을 거쳐 1월 중 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에서 선정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 게시된 ‘동대문구 창업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 수탁기관 모집 공고’를 참고하거나 구청 경제진흥과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창업이라는 꿈을 향해 도전하는 주민들을 실질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관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