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균, 과내 청년들에게 무료로 면접정장 대여
양평균, 과내 청년들에게 무료로 면접정장 대여
  • 마경은
  • 승인 2020.01.1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면접정장대여홍보리플릿
청년면접 정장 대여 홍보리플릿. (사진=양평군 제공)

양평군은 마이스윗인터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평청년 꿈Dream 지원 서비스'로 면접정장 무료대여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해 96건의 대여실적으로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겪는 양평 청년구직자들에게 면접정장 구입비 부담을 줄여 줬다.

회사에 입사한 김 모(35)씨는 "작년 무료대여 서비스를 두 번 이용했다. 매장에 다양한 사이즈의 정장이 있고, 몸에 어울리는 코디를 해줘 좋았다"며, "면접정장을 무료로 대여 받아 취업준비에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었다."고 말했다.

주민등록상 양평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취업준비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연간 5회까지 지원하며 1회당 대여기간은 3박 4일이다. 기본정장(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 소품도 대여할 수 있으며 간단한 수선과 함께 마이스윗인터뷰의 전문가 코디도 받을 수 있다.

양평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문자로 전송된 쿠폰번호로  마이스윗인터뷰에 예약 후 정장을 수령하면 된다. 최초 대여시에는 직접 방문하는 것을 추천하며 이후에는 택배로 이용하면 된다. 택배비는 무료이다.

마이스윗인터뷰는 신촌점과 사당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하기 편리한 곳으로 방문하면 된다. 

양평군은 청년들의 일자리와 창업을 위해 △청년뉴딜일자리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 △양평군 온라인스토어 창업지원 △취업면접 지원프로그램 △청년창업가(지역혁신가)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