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자원봉사센터,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보급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마스크 분실방지 목걸이 지역 내 어린이들에게 보급
  • 마경은 기자
  • 승인 2020.06.1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봉사단, 10여 명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스크 목걸이 직접 제작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제작한 마스크 목걸이 활용 시연 모습.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제작한 마스크 목걸이 활용법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수원시)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평소 마스크를 분실하기 쉬운 어린이들을 위해 마스크 목걸이를 나눠주기로 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10일부터 수원지역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에게 나눠줄 마스크 분실 방지 목걸이 6000개를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똑딱단추가 달린 리본 끈을 마스크 귀걸이 부분과 연결해 목에 거는 형식의 마스크 목걸이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상황 속에서 마스크의 분실을 예방해주는 품목이다.

마스크를 목걸이에 걸어두면 아이들이 학교에서 생활하다가 잠깐 벗을 때도 목에 걸어둘 수 있어 휴대성이 높아지고, 생활 방역에도 도움을 준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소속 학부모봉사단은 이 같은 장점에 주목, 아이가 안전하기를 바라는 엄마의 마음을 담아 1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스크 목걸이를 직접 제작하게 됐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수원지역 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의 수요를 파악해 마스크 목걸이를 배달해 줄 예정이다.

임숙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녀들을 걱정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해 배포하는 마스크 목걸이가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수원시민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생활 방역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