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청년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강서구, ‘청년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이건호 기자
  • 승인 2020.08.06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179명 대상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가 도서관 관리 운영 업무를 하고 있다. (사진=강서구)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가 도서관 관리 운영 업무를 하고 있다. (사진=강서구)

강서구가 ‘청년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서구는 청년들의 구직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청년희망일자리사업 희망자 총 179명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오는 8월 24일부터 12월 23일까지 4개월이다.

선정된 인원은 ▲학교 내 방역청년단 ▲교육콘텐츠 제작 지원 매니저 양성사업 ▲어린이 활동 공간 안전지킴이 ▲클린 도서관 조성사업 ▲코로나19 구민 안전관리단 등 9개 사업에 투입된다.

신청대상은 사업개시일(8월 24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특히 강서구에 거주하는 자, 코로나19로 실직·폐업(휴업 포함)한 자, 특정사업 관련 경험이 있는 자를 우선 선발한다. 단, 기존 공공일자리 사업에 참여 중이거나 생계급여 수급자 등은 참여가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14일까지 본인이 직접 신분증과 희망일자리사업신청서, 개인정보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 강서구청 별관 일자리정책과(가양역 1번 출구 탐라영재관 4층)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 유무, 선발 우선순위, 신청자의 1지망 사업 등 선정기준에 따라 사업 참여자를 선발하며 최종 사업 참여자에게는 8월 20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자는 시간당 8,590원의 임금과 주·월차수당을 별도로 지급받게 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청년희망일자리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용불안 등으로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