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20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활동주간 운영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2020년 학교폭력 예방 또래상담 활동주간 운영
  • 서다은 기자
  • 승인 2020.08.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제공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사장 이기순)은 8월 31일부터 9월 4일까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또래상담 활동주간을 운영한다.

또래상담은 학교생활과 적응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을 지원 및 상담하고 고충을 함께 해결해 나가는 또래활동이며, 학교 폭력을 조기 발견하고 예방하는데 또래상담 활동이 효과적임이 밝혀지고 있다.

또래상담 활동주간은 또래상담자들이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에 참여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또래상담 활성화 및 홍보의 기회를 갖는 행사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등교일수가 줄어들면서 신체접촉의 학교폭력은 줄어들었지만 원격·미디어 수업 등으로 인한 스마트기기 노출 및 SNS 사용의 증가로 사이버 학교폭력의 위험성은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또래상담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사이버 상담실 운영, 또래상담자 간 멘티-멘토 온라인 활동,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더불어 또래상담 활동주간에는 학교폭력 예방, 사이버폭력 및 범죄 예방, 청소년 인권 등의 청소년 폭력 예방과 관련된 주제와 코로나19를 예방하고 이겨내기 위한 다양한 주제로 ‘또래상담 UCC 공모전’과 또래상담 엽서, 포스터 등의 디자인을 제작하는 ‘또래상담 굿즈 디자인 제작 공모전’이 진행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소원해진 또래 관계를 회복하고 몸은 떨어져 있지만 마음은 이어져 있다는 내용의 ‘이음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침체돼 있던 또래상담이 주간활동을 통해 다시 활성화되길 바라며, 다양한 참여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도록 또래상담자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