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아동학대 예방 홍보 상품 출시 및 심리 케어 프로그램 운영
GS25, 아동학대 예방 홍보 상품 출시 및 심리 케어 프로그램 운영
  • 마경은 기자
  • 승인 2020.10.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에 부착된 아동학대 예방 홍보 문구 (사진=GS25 제공)

GS25는 미아 아동 보호 외에 학대받는 아동 보호 및 예방 지원을 위해 전국 어디서나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점포를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 지정하고, GS25 전용 상품 10여 개 및 소모품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이미지를 추가해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 활동을 전개한다고 7일 밝혔다.

전국 확산 통해 사전 안전 플랫폼으로 역할 수행, 연말까지 1만2000여 점 확대 예상

GS25는 경찰청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 인천지역 위주 약 600여 개점이 아동안전지킴이집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일부 점포에서 미아 아동 또는 위급상황에서 피난처(보호소)로 역할을 했으나 최근 창녕, 서울 마포에서 학대받은 아동이 편의점으로 피신한 사례와 같이 고객에게 가장 가까이 위치한 편의점이 도움을 주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라 판단해 전국 점포로 확대 안내를 진행한 것이다.

전국 경영주에게 캠페인의 의미를 알리고, 신청을 받자 1개월 만에 약 3000여 점포가 참여를 희망했다. 아동 학대 아동이 편의점으로 방문하면 경영주는 일차적으로 아동을 안심시키고, 경찰로 연락을 취해 무사히 인계하는 절차로 진행한다.

현재 전국에는 약 1만2000여 개 아동 안전지킴이집이 지정되어 있으며, GS25가 현재 3000여 점으로 단일 브랜드로는 국내 최대 참여를 하고 있다. 가입 추세로 볼 때 연말까지 약 1만2000여 점의 GS25 점포 참여가 예상된다.

상품, 소모품에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이미지 추가해 사회적 인식 개선 나서

GS25는 아동이 즐겨 찾는 햄버거, 면류, 유제품과 아동 케어에 필요한 물티슈 등 10여 개 상품에 아동학대 예방 이미지를 추가한다. 아동이 쉽게 알 수 있고 성인 대상으로도 안내될 수 있도록 상품을 선정했다.

우선 1일부터 햄버거 3종에 이미지를 추가했고 물티슈, 유제품 등에도 ‘우리의 관심이 아동 학대를 멈출 수 있습니다’ 및 ‘아동학대 신고는 국번없이 112’ 문구를 홍보하기 위해 상품 포장지에 인쇄 또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출시된다. 추후, 택배 박스 테이프 등 소모품에도 안내 예정이며 경찰청 및 GSTV, 포스터 등을 통해 추가 홍보 계획이다.

또한 전국 GS25 점포에서는 경찰청 공식 홍보물을 아동이 잘 볼 수 있는 공간에 부착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노력한다.

지속적인 교육 및 피해 아동 정서/심리 케어 프로그램 운영, 우수 경영주 대상 포상

GS25는 경찰청과 협업해 참여 점포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이상 교육을 실시한다. 아동에 대한 관찰에서 신고, 보호까지의 프로세스 대응 교육을 실시해 아동에게 추가 피해가 가지 않도록 다각도로 노력할 계획이다. 아동이 육체적 학대까지 받은 등 심각한 사례의 경우 지자체와 협의를 통해 심리 케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월별 지원 사례를 모아 우수 활동 경영주 대상으로 경찰청 표창 및 GS25 영업부문장 명의 감사 편지, 포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 담당자는 “GS25 편의점이 미아 아동을 보호하는 소극적인 역할에 그치지 않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가맹 경영주, 파트너사와 함께 힘을 모아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GS25가 고객들의 라이프 안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