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발명왕 박람회(EXPO) 23~25일 온라인 개막
여성발명왕 박람회(EXPO) 23~25일 온라인 개막
  • 정희진 기자
  • 승인 2020.10.2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발명·기업인 시장 진입·판로 개척 지원
스마트폰 차량 제어&공유단말기(㈜스페셜원 진유선 대표) ⓒ특허청
스마트폰 차량 제어&공유단말기(㈜스페셜원 진유선 대표) ⓒ특허청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이 주관하는 ‘2020 여성발명왕EXPO’가 23∼25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돈 스탑(Don't Stop) 여성 발명왕’이라는 메시지로 여성발명·기업인들의 시장 진입, 판로 개척 및 경제활동 재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전시관인 ‘여성 발명왕 EXPO ON’은 행사관, 전시관, 판매관, 국민참여관으로 구성된다.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전시하고 시상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제13회)에는 320여 점의 발명품이 공개된다. 올해에는 국내 참가율이 전년 대비 30% 증가해 국제적인 행사의 면모를 드높였다.

셀프 조립 가벽 ‘벼키’(가벽닷컴 임수진 대표) ⓒ특허청
셀프 조립 가벽 ‘벼키’(가벽닷컴 임수진 대표) ⓒ특허청

발명품은 어디서나 휴대 가능한 공기청정기인 뉴디아이엔씨의 ‘플라즈마 매직 컵홀더’, 스페셜원의 ‘차 키 없이 스마트폰으로 차량 제어&공유 단말기’, 에이비의 ‘세척 가능한 조립형 실리콘 빨대’, 손에 힘이 없는 장애인들을 위한 라온노리교육의 ‘청춘컵’, 가벽닷컴의 10분 만에 손쉽게 설치 가능한 셀프 조립 가벽 ‘벼키’ 등을 선보인다.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여성발명품박람회'는 여성발명기업인의 사업 활성화와 판로개척을 위한 행사로, 지난해보다 45% 늘어난 130개사가 참가한다.

참가자의 제품 홍보와 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MD상담회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글로벌 온라인 마켓과 국내 주요 유통망을 전년 대비 4배로 확대(8명→30명)해 여성발명기업인의 사업 활성화를 대폭 지원할 계획이다.

특허청 박호형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전시·체험의 장을 통해 이러한 발명품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여 기업의 매출 증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여성들이 창의력과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디지털 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인으로 발전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kiwi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