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수기집 발간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수기집 발간
  • 이건호 기자
  • 승인 2020.12.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교육의 질 향상, 취업과 채용 과정에서의 변화, 현장실습 환경 개선 등 담겨
경기도가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가자들의 경험을 담은 수기집을 발간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가자들의 경험을 담은 수기집을 발간했다. (사진=경기도)

경기도가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 참가자들의 경험을 담은 수기집을 17일 발간했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은 경기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공과정 5개월과 기업 현장실습 5개월을 제공해 실무능력을 가진 인재로 양성한 후 취업까지 연계하는 이재명 경기도지사 공약사업이다.

수기집에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5일까지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작품 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수원대학교 변정훈 학생의 ‘꿈을 좇는 추격자에서 한걸음 도약한 선구자로!’, 같은 학교 김진혁 학생의 ‘IT개발 인턴 5개월차 느낀 점’ 등 총 70작품이 수록돼 있다.

사업 참여자가 경험하고 느낀 전공교육의 질 향상, 취업과 채용 과정에서의 변화, 현장실습 환경의 개선 등이 담겨 있다. 이번 수기집은 경기도시공사, 경기관광공사 등 도 공공기관 2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경기도형 대학생 취업브리지’ 사업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도내 대학에도 배포될 예정이다. 

수기집은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홍보간행물 페이지에서도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