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경기도콜센터, 이제 카카오톡으로도 이용하세요
120경기도콜센터, 이제 카카오톡으로도 이용하세요
  • 정희진 기자
  • 승인 2021.01.0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한 민원 상담 서비스 운영 개시
120콜센터 카톡서비스(사진=경기도 제공)
120콜센터 카톡서비스(사진=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4일부터 120경기도콜센터에서 하는 각종 전화 민원 상담을 카카오톡으로도 할 수 있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를 시작한다.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지난 12월 18일 기준 총 1928건(일평균 36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경기도 카카오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등록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카카오톡 친구 목록 화면의 검색창에서 ‘경기도’를 검색해서 채널 추가하면 되며, 채널 구독을 신청하면 경기도의 주요 정책 홍보자료 및 경기도의 새로운 정책, 최신 현황자료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채팅창에 행정, 복지, 교통 등 도정 전반에 관한 질문을 입력하면 전문상담사와의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다. 단순 문자뿐만 아니라, 이해하기 쉽도록 분야별로 이미지와 문자를 혼합한 답변을 제시할 예정이다.

대중교통 불편, 불법주정차, 동물사체 등 도민들이 120경기도콜센터를 이용해서 자주 신고하는 내용도 바로 신고 접수 가능하다.

도 관계자는 “카카오톡 상담서비스로 도민들의 콜센터 이용이 더 쉬워질 것으로 본다”면서 “음성으로 표현할 수 없는 다양한 문자와 이미지 상담도 가능해 신속․정확한 응대가 가능해져 민원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