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미국 뉴저지주 한인사회에 마스크 4만장 기부
희망브리지, 미국 뉴저지주 한인사회에 마스크 4만장 기부
  • 이루리 기자
  • 승인 2021.02.0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운송비 1500여만 원 지원
희망브리지가 미국 내 한인 사회에 보내는 마스크가 대한항공 화물기에 실리고 있다.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가 미국 내 한인 사회에 보내는 마스크가 대한항공 화물기에 실리고 있다. ⓒ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미국 뉴저지주 소도시 팰리세이즈파크와 로스앤젤레스(LA) 한인회 등에 KF94 마스크 4만장을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쇼미유어하트재단(Show Me Your Heart Foundation·SMYH)의 에블린 최 청년분과장과 크리스 정 팰리세이즈파크 시장이 희망브리지에 마스크 지원을 요청하는 편지를 보내면서 이뤄지게 됐다.

최 분과장은 편지에서 “하루 벌어 하루 살아가는 사람들은 코로나19 예방에 효과적인 마스크를 살 형편이 안 된다”며 “한국계 미국인 사회에 마스크를 지원해달라”고 호소했다.

크리스 정 시장도 서한에서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에 걸릴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이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심지어 마스크 착용의 효과를 모르기까지 한다”며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감염률이 유난히 높은 우리 시에 ‘희망의 불꽃’을 보내 달라”고 도움을 요청했다. 팰리세이즈파크는 전체 인구 2만여 명 중 한국계 미국인이 절반 가까이 차지한다.

이에 생명공학 전문업체 에이스바이오메드가 KF94 마스크 4만장을 희망브리지에 기부하고, 대한항공이 마스크 항공운송비 1천500여만 원을 지원했다.

김정희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우리나라에 가장 많은 원조를 했던 미국에 방역 마스크를 보내게 된 것은 우리 국민과 기업이 그만큼 성장했다는 뜻이어서 이번 기부의 의미가 남다르다”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시시각각 변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필요한 곳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