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
  • 서다은 기자
  • 승인 2021.04.02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는 연구개발본부 내 13개 직무에서 세 자릿수 규모의 신입사원을 뽑는다고 2일 밝혔다.

로보틱스 부문 채용전환형 인턴도 두 자릿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연구개발 부문의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해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신입의 경우 차량개발 프로젝트 관리, 연구개발 기술기획, 연구개발 기술경영, 차량 아키텍처 개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차량·전동화 시스템 개발 등 13개 분야다.

채용전환형 인턴은 로봇의 기획부터 연구·개발, 시제품 제작을 통한 고객 반응 확인까지 다양한 업무가 포함된 로보틱스 업무 특성을 반영해 올해 6∼8월 중 약 2개월의 인턴 연구과정 후 최종 채용을 결정할 방침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2일까지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모집 대상의 자격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자와 올해 8월 졸업 예정자로,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홍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대규모 신입 채용은 핵심 인재를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현대차의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연구개발부문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