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 다문화·한부모 가정 자립 지원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 다문화·한부모 가정 자립 지원
  • 마경은 기자
  • 승인 2021.06.0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미혼모자 복지시설 구세군두리홈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현대중공업그룹1%나눔재단이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미혼모자 복지시설 구세군두리홈을 찾아 후원금을 전달했다. ⓒ현대중공업그룹 제공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이 다문화·한부모 가정의 자립을 돕기 위해 수도권 및 울산지역 5개 시설에 총 1억1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7일 현대중공업그룹에 따르면 1% 나눔재단은 이날 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울산 동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안단테에 총 6100만원을 전달했다. 앞서 재단은 지난 1일과 4일에도 서울시 서대문구에 소재한 구세군두리홈, 안산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성남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총 49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안정적인 생활과 미혼모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돕는 지원 사업에 쓰인다. 이번 전달식에는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을 통해 월급 일부를 후원하고 있는 직원들이 직접 참석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3곳은 후원받은 기금을 활용해 발달지연 문제와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검정고시 등 결혼이민자들의 학력 취득을 지원해 취업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구세군두리홈과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안단테는 미혼모들의 경제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자격증 취득 등 취업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하고 자녀 양육도 지원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한국조선해양 소속 김인학 과장은 “우리 후원금이 다문화·한부모 가정들의 안정적인 삶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해서 마음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많이 전파해 우리 사회가 한 발 더 발전할 수 있길 소망한다”라고 밝혔다.

현대중공업그룹 1% 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했다. 지난해 기부 참여회사를 전 그룹사로 확대해 새롭게 출범했으며 연간 60억이 넘는 기금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