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약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업체인 PCI 파마 서비스, 아일랜드 투자로 유럽 내 입지 강화

2019-08-29     정희진

대표적인 바이오제약 아웃소싱 서비스 제공업체인 PCI 파마 서비스(PCI Pharma Services, 이하 PCI)가 아일랜드에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유럽 진출의 발판을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투자로 EU 내 선도적 위치를 공고히 했다.

PCI는 아일랜드 더블린 인근의 새로운 첨단 임상 전용 시설에 대한 투자를 발표했다. 이 투자로 전반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임상 서비스 사업의 기능과 역량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완공될 건물은 7만5000평방피트 이상의 공간에 1차 및 2차 포장, 저장, 물류 및 유통 센터로 기능한다. 향후 몇 개월간 확장 작업을 통해 추가적으로 실내온도 제어 및 콜드체인 보관기능과 임상 포장 서비스 등이 PCI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이번 신규 투자는 2017년 밀마운트 헬스케어(Millmount Healthcare) 인수로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이미 확보한 입지를 보강한다. HPRA(아일랜드 건강제품규제청)의 라이선스를 취득한 이 시설은 EU 및 전 세계 현장에 임상시험용 의약품(Investigational Medicinal Products, IMP)을 배송하기 위한 임상 보관 및 유통(S&D)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장에서의 추가 서비스에는 임상 및 상용 제품을 위한 콜드체인 처리, 포장 및 보관 기능, 전면적인 분석 출하시험 실험실 및 직렬화(Serialization) 기능 등이 있다. PCI는 아일랜드에서 인수 및 입지 확보 이후 특수 및 강력 제제를 포함한 모든 고형 경구용 제제를 상용 1차 및 2차 포장하는 최첨단 밀폐 포장 전용시설을 선보였다.

살림 하파르(Salim Haffar) PCI CEO는 최근 투자와 관련해 “우리의 성장전략은 글로벌 네트워크의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고객들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역량, 기능 확대 및 인재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브렉시트를 대비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환자의 삶을 개선한다는 공동의 목표로 고객사들과 협력하면서 전 세계 입지를 확장하고 있는 우리 팀의 성과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아일랜드 투자는 미러링 기능으로 영국 브리젠드, 미국 록퍼드 및 샌디에이고, 호주 멜버른 등의 PCI 글로벌 임상 네트워크를 보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