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성민원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협약
(사)성민원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협약
  • 이루리 기자
  • 승인 2024.05.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와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와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센터장 이진희)와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ㆍ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강연미)는 지난 10일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밖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와 지원을 위해 이루어졌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학교밖청소년들의 노동인권교육,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청소년 위기사례 발굴, 청소년의 자립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 협력, 청소년의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상담 및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 이진희센터장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노동인권보호와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청소년들의 노동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역사회 내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노동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ㆍ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강연미센터장은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와의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노동인권을 증진시키고,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양 기관이 추구하는 가치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20197월 경기도 최초로 문을 연 기관으로, 청소년들이 정당한 권리를 보장받으며 노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202311일 군포시로부터 ()성민원이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성민원(이사장 권태진 목사)1998년 군포제일교회 부설 사회복지기관으로 설립돼 26년간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에 전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