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매월 마지막 주 ‘시니어 위크’ 운영… 정기 할인행사
이마트, 매월 마지막 주 ‘시니어 위크’ 운영… 정기 할인행사
  • 서다은 기자
  • 승인 2022.02.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이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시니어 케어 전문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제공
고객이 이마트 가든파이브점 시니어 케어 전문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이마트 제공

고령화 사회 트렌드에 따라 이마트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 할인행사를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늘(24일)부터 3월 2일까지 일주일간 성인용 패드·기저귀류·언더웨어 등의 시니어 위생용품부터 물티슈, 염모제, 마시는 프로틴 음료 등의 시니어 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시니어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시니어 위크를 단순 일회성 행사가 아닌, 매월 마지막 주 일주일간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시니어들을 위한 혜택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대표 상품으로는 유한킴벌리의 시니어 위생용품 브랜드 디펜드를 중심으로 성인용(요실금) 패드·기저귀류·언더웨어 전 품목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간병 및 요양인들을 위한 물없이 쓰는 샴푸·바디워시, 구강용 물티슈와 깨끗한 나라의 물티슈 전 품목 역시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기획했다.

이처럼 이마트가 시니어 케어 제품 판매 확대에 나서는 이유는 고령화 사회로 인해 시니어 용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2021년 이마트 아동 기저귀 매출은 20년 대비 약 10%가량 감소한 반면, 시니어 위생용품 매출은 20년 대비 22.4% 증가했다.

이마트 이석규 일상용품 팀장은 “장기적으로 시니어 위생용품뿐 아니라 워시, 샴푸 등 기타 간병용품 등 상품 보강을 통해 이마트가 시니어 토탈 솔루션 매장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