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가족연극
[Stage]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가족연극
  • 관리자
  • 승인 2010.08.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어느 날 일곱 난장이가 살고 있는 안개 숲에 새엄마 왕비를 피해 백설 공주가 찾아오게 된다. 일곱 난장이 중 말을 못하는 막내 반달이는 첫눈에 반한 백설공주를 짝사랑하게 되고 목숨을 건 노력과 모험으로 새엄마 왕비에 의해 위기에 빠진 공주를 번번이 구해낸다. 날이 갈수록 공주를 사랑하는 반달이의 마음은 커져만 간다. 그러나 백설공주는 이웃 나라왕자와 결혼을 하게 되고 반달이는 공주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간직한 채 안개 숲으로 돌아가게 되는데...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는 누구나 알고 있는 동화 < 백설공주 > 이야기를 새롭게 표현한 작품으로 사랑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난장이 “반달이”의 입장에서 짝사랑의 아픔과 순수한 마음을 잔잔하고 감동스럽게 표현한 아름다운 연극이다.
이 연극을 보고나면 순수하고 헌신적인 사랑을 찾아보기 힘든 요즘의 각박한 삶 속에서 가슴보다 머릿속으로 사랑을 하고 있는지도 모르는 우리들에게 ‘진정한 사랑은 무엇인가?’ 라는 물음과 함께 ‘말없는 사랑이 더 크다’라는 것을 깨닫게 해줄 것으로 여겨진다.
2001년 초연 이래 9년간 2,200회, 65만 관객을 동원한 대한민국 대표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는 처음 어린이극으로 시작했으나, 공연이 거듭될수록 애초의 ‘어린이극’ 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객석의 90%이상을 성인 관객들이 채웠다. 이 때문인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연인, 직장인 관객까지 관람, 명실공히 최고의 연극으로 자리 잡았다.
관객들은 반달이의 말 못하는 순수한 사랑에 가슴 아파했으며, 이러한 입소문을 통해 남녀노소를 불문한 관객들이 몰리면서 명실공이 최고의 흥행 작품으로 떠오른 것이다.
이 연극은 상상력이 빛나는 무대와 소품, 서정적인 음악과 안무가 감동을 더하며, 다양한 무대효과나 특수효과를 자유자재로 쓸 수 없는 소극장의 한계를 벗어나, 참신한 연출기법 및 아이디어, 개성이 감탄을 자아내게 된다.

-Information-

일 시 2010년 8월 20일 ~ 2010년 9월 5일
장 소 성남아트센터 앙상블시어터
시 간 화 ~ 금 오후 7시 30분
/토, 일 오후 2시, 5시 / 월 공연없음
등 급 6세 이상
주최/제작 ㈜쇼플레이, 유시어터, 극단 툴
문 의 02) 556-5910

정희진 기자
2010/8/10/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