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hibition] 구성애 선생님과 함께 하는 두근두근 성교육전
[Exhibition] 구성애 선생님과 함께 하는 두근두근 성교육전
  • 관리자
  • 승인 2010.09.10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의 어린이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교육 체험전이 2010년 10월 1일부터 11월 28일까지 안산 예술의 전당 제 3전시실에서 열린다. 한국 성교육센터에서 인증한 ‘우수 교육 컨텐츠’ 교육기관이며 푸른 아우성과 협약한 우수 교육프로그램인 이번 전시회는 전문가의 친절하고 정확한 설명으로 진행된다.
성교육관에서는 내가 어디에서 왔는지 내가 태어나고 또 나의 후손이 태어나는 과정, 남녀의 차이, 임신과 출산 등 다양한 테마로 교육이 진행된다. 부모님으로부터 아기가 생기고 성정하는 과정이 ‘꼬물이와 동글이 애니메이션’을 통한 시청각 교육으로 이루어진다. 뿐만 아니라 아기 돌보기 체험과 행복한 결혼과 가정에 대한 건전한 태도 인식을 위한 결혼 체험. 소중한 내 몸 그려보기, 더 나아가 직업에 대한 남녀의 차이가 없는 양성평등 경험 등의 직업체험도 하게 된다. 성폭력 예방 대처 교육관에서는 두근두근 어린이 성교육전 캐릭터가 출연하는 플래시 애니메이션 ‘우리몸은 소중해요’를 상황별 설정을 통해 성폭력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위험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애니메이션을 통해 배우고 익힌 내용을 복습하고 스스로 인지할 수 있도록 성폭력 상황 극을 대형 주사위 놀이로 구현하며 부모와 자녀, 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놀이가 연이어 진행된다. 마지막 놀이 교육관에서는 성교육 컨텐츠로 제작된 놀이 시설을 통해 놀이교육의 질 향상과 즐겁게 뛰어 놀며 정신과 육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놀이 체험전이 있다. 모든 교육이 완성된 후에는 성교육 수료증과 성교육전 체험학습교재 및 호신용 호루라기가 지급된다.
성폭력 사건은 이제 이론으로만 접해야만 하는 시대가 지나가 버렸다. 무심히 지나쳤던 엘리베이터, 놀이터, 귀가 시, 집,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그러기에 더욱더 세심하게 오픈된 공간에서 수준 높은 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 아이들의 푸른 성문화를 바로잡기 위한 구성애 선생님의 바램 만큼이나 부모들에게 이번 전시는 효과적인 교육과 바른 대처관을 심어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해본다.
아울러 특별 프로그램으로 -구성애 선생님과 함께하는 부모님 성교육 강의-가 10월 31일(토)과 11월 20(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양일간 안산예술의 전당 국제 회의실에서 자녀를 위한 올바른 조기 성교육이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Information-
전시기간 2010.10.01(금) ~ 2010.11.28(일)
전시시간 오전10시~오후5시(주말6시), 휴관일 없음
체험시간 1시간 30분
입장시간 매정시, 30분마다
관 람 료 1인 만원
공연장소 안산 예술의 전당 제3전시실
문 의 (주)올림에듀케이션 02)325-2130
(주)이엔씨커뮤니케이션스 02)2109-8610

오인옥 기자
2010/9/10/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