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스무살에 만나는 탈무드/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조엘/아버지의편지
<책>스무살에 만나는 탈무드/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조엘/아버지의편지
  • 관리자
  • 승인 2005.05.17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무 살에 만나는 탈무드>마빈 토케이어 / 손영실

가장 오랜 동안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책, 탈무드. 소중한 사람에게 꼭 선물하고 싶은 책!

탈무드는 유대인의 5천 년 지혜와 슬기가 담긴 보물 창고와 같은 책이다. 탈무드는 가슴 뭉클한 사랑과 감동, 때로는 무릎을 탁 치는 재치와 지혜로 인생을 살면서 맞닥 뜨릴수 있는 갖가지 문제들을 풀어내고 있다.

이것이 5천년 전의 이야기가 오늘에도 삶의 지침서로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이유이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 조엘>주니어규장 집필팀 / 규장

장애를 하나님이 주신 특별한 선물로 여기는 조엘, 자기가 세상에 전할 메시지를 갖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는 조엘, 조엘을 만난다면 누구든 이 세상과 자신의 삶을 새롭게 바라보게 될 것이다.

온몸이 불에 타 50차례나 수술했지만, 절대 절망하지 않는 희망의 주인공. 조엘은 “많이 빼앗겼기 때문에 많이 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지금도 전세계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



<아버지의 편지>저자 : 정약용 /그림 : 홍금희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정에서 온 가족이 함께 읽기에 좋은 책이 바로 이런 책일 것이다. 아버지가 귀향지에서 두 아들에게 써서 보낸 편지를 통하여 아버지의 사랑을 전하며 두 아들에게 사람의 도리를 가르치고 있다.

또한 어린이의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과 해설은 고전을 이 시대에 맞게 적용하기 위한 엮은이의 노력이 담뿍 묻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