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프로보노 공예팀 재능기부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프로보노 공예팀 재능기부
  • 관리자
  • 승인 2011.09.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프로보노(재능기부) 공예팀은 9월 6일 회원들이 만든 공예작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노숙자쉼터 등에 20㎏쌀 40포대를 기부했다.

프로보노는 그동안 센터가 운영해온 교육프로그램 수료생들이 재능기부를 위한 자원봉사단을 결성한 것으로, 지난해 11월 공예반을 비롯하여 총 9개 팀 150명이 여성비전센터에서 개관 40주년 기념행사에 함께 발대식을 가진 바 있다.
프로보노 공예팀 회원 15명은 주1회 정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정보교류와 재능향상기회를 갖고, 나아가 자신들의 재능을 활용하여 어려운 이웃을 돕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공예팀 이외에도 제빵팀은 주 2회 빵을 만들어 사회복지시설에 제공하고 있으며 수지침, 커리어서포터즈, 새터민서포터즈팀 등도 월 1회 이상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여성비전센터 이용교 소장은 “자기의 재능을 자신만을 사용하지 않고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하는 것이 진정한 아름다움”이라며 “그동안 여성비전센터가 배출한 여성들이 자신들이 가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적극 육성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성비전센터는 재능기부 프로보노 사업을 더욱 확대해 서로 돕는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 나아갈 계획이다.

* 프로 보노(Pro Bono) : 재능 기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전문지식과 기술을 이용하여 벌이는 봉사활동이라는 뜻

2011/09/17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