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으로 사는 시간, 그것이 인생
희망으로 사는 시간, 그것이 인생
  • 관리자
  • 승인 2012.05.0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오페라 ‘나는 이중섭이다’

한국 미술경매 최고가 화가 이중섭
한국인이 사랑하는 최고의 화가


이중섭을 말하는 화려한 수식어들 뒤에 숨어있던 그의 삶, 사랑, 예술… 그리고 가족.
사랑하는 아내를 위해, 아이들을 위해 그림으로 먹고 살 수 있길 희망했던 예술가 이중섭이 창작오페라로 탄생했다.
오페라하면 어렵고 비싸다는 편견을 깨고 소극장이라는 공간을 통해 이중섭의 아이들 그림만큼이나 소박하고 쉽고 재미있는, 무엇보다 감동적인 작품으로 관객과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창작오페라 <나는 이중섭이다>는 2000년대 초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던 이중섭 작품 위작 논란의 ‘모사화가’라는 인물 설정을 통해 사건 나열식 구조를 벗어나 예술가의 삶과 예술을 성찰해볼 수 있는 극적 장치를 둠으로써 더욱 깊이 있는 드라마를 끌어내었다.
또한 음악적으로 조성과 무조성을 넘나드는 음악구성을 통해 이중섭의 내면적 자아표현을 위한 표현주의적 묘사를 극대화한다. 실내악 편성을 근간으로 성악파트와 앙상블을 이루는 오케스트라를 통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창작 인큐베이터 (재)의정부예술의전당과 코리안체임버오페라단의 제작 작품 창작오페라 <나는 이중섭이다>는 음악적 완성도는 물론 드라마적 완성도까지 더해 관객에게 사랑 받는 창작 오페라의 탄생을 예고한다.

Information

공연일시 : 5. 18(금) 오후8시 / 19(토) 오후 3시, 7시 / 20(일) 오후 3시
공연장소 :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
관 람 료 : 전석 20,000원
관람연령 : 만 7세 이상
제 작 : (재)의정부예술의전당, 코리안체임버오페라단
후 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오페라단

김효은 객원기자
2012/05/05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