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행복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경기새일운동본부
여성들의 행복한 일자리를 지원하는 경기새일운동본부
  • 관리자
  • 승인 2012.11.0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돕고 다양한 유망직종 분야 교육 제공

경기도여성비전센터(소장 이용교)에서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직업훈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워크넷, 경기일자리센터, 잡코리아 등에서 제공하는 구인구적정보를, 위민넷, 경기여성e-러닝센터,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등에서 제공하는 여성교육정보 등 종합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실질적인 구인·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 하반기 여성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유망 분야의 직업훈련과정으로 많은 구직 여성들의 호응을 얻었다. 물류사무&경리전문가 양성과정은 9월 3일부터 11월 14일까지 경기도 거주 중인 취업 희망여성과 경기도소재 대학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물류 관리 이론 및 법규, 물류 현장 실습과정으로 교육한다.

바이오전문 실험실 연구원 양성을 위하여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이 9월~10일까지 진행되었다. 그밖에도 5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중국어 회화가 가능한 북한이탈여성을 대상으로 북한이탈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양성과정이 진행되었고, 3월부터 6월까지는 스쿨팜 강사 양성과정이, 4월부터 6월까지는 DMZ관광통역(중국어) 전문가 양성과정도 진행되었다.

11월 12일부터 12월 21일까지는 경기도내에 거주하는 25~50세 이하 비경제활동여성을 대상으로 ‘위넷 일자리창출사업「재취업 컨설턴트 양성과정」이 진행된다. 이 과정은 11월 7일까지 접수하며 직업상담사, 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등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되고 직업전문교육, 현장실습, 직무소양교육 등이 이루어진다.

또 11월 20일부터 12월 11일까지는 가족기관 종사자 및 기관 추천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가족 간 트라우마 치유를 위한 드라마집단치료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ww.woman.gg.go.kr) 에 방문하면 경기북부, 시흥, 화성, 고양 등 13개의 새일센터와 시·군 여성회관, 부천, 안산 등 5개의 근로자복지센터, 28개의 건강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관련기관의 주소와 연락처 등을 알 수 있다.


김경순 기자

2012/11/03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