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ge] 노인과 바다-포기하지 않는 삶을 위한 연극
[Stage] 노인과 바다-포기하지 않는 삶을 위한 연극
  • 관리자
  • 승인 2012.11.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노인과 바다

연극<노인과 바다>는 작은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 고기를 잡는 노인의 고독과 사투를 그린 헤밍웨이의 원작을 각색한 작품으로 원작의 ‘선장이 되고 싶은 소년’이 건장한 청년이 되어 당시의 노인을 회상하는 형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이번 공연은 고전명작은 어렵고 지루할 것이라는 편견과는 달리 책을 통해 어렵게 접했던 헤밍웨이의 명작 소설을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함으로써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각색됐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원작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소설의 본질적인 면을 부각시킴으로써 시공을 초월한 ‘노인과 바다’는 그 자체의 보편적인 정서를 담아내려는 노력들과 무대언어 속에 삶의 희망을 주는 메시지를 담아내 공감을 넘어 깊은 울림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놉시스

노인에게 있어서 바다는 삶의 터전이자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성찰의 장소이기도 하다.
작은 배를 이끌고 항해를 나설 때의 철저한 고독은 그가 자유로운 독백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자기만의 세계에 빠져들게 해준다.
그는 이곳에서 바다와 또 사냥감과의 대결로 자신의 역량을 시험하고, 인생의 목적을 확인한다.

노인과 거대한 물고기, 그리고 상어 떼와의 고독한 싸움은 시간이 흘러갈수록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는 양상으로 바뀌어 간다. 자기 자신에 대해 한계를 느끼는 인간이지만, 거대한 자연의 힘을 통해 자신의 강인함을 확인하고 있는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는 노인이 낚시 줄에 베어서 흘리는 피조차도 고통을 인내하는 인간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그래서 그는 끝까지 포기를 거부하고 최선을 다한다.

Information


공연기간 2012. 10. 9 ~11. 4(일)
공연시간 화~목-오후8시 /토-오후3시,6시/ 일-오후3시
공연장소 대학로 열린극장
입장요금 전석-25,000원
입장연령 만 7세 이상
문의전화 070-7776-6613


김효은 객원기자

2012/11/03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