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단신]
[경기도 단신]
  • 관리자
  • 승인 2014.05.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제품 제작·전시회 참가비 지원 등 녹색기업 모집

경기도가 녹색산업지원 프로그램인 그린 올(Green-All)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오는 6월 5일까지 도내 녹색에너지기업을 대상으로 녹색기술 해외인증 취득비 지원, 시제품 제작비 지원, 녹색에너지 전시회 참가비 지원을 희망하는 36개 기업을 모집한다. 시제품 제작 지원은 녹색기술개발 상용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소요비용의 70% 이내에서 기업별로 1,000만 원을 지원하며 7개사를 모집한다. 전시회 참가 지원은 국내·외 녹색에너지 전시회 참가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국내전시회 참가 10개사는 각 150만 원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은 10개사 각 300만 원을 지원한다. 도내 중소녹색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9개사를 선정, 기업별로 최대 800만 원까지 해외인증 취득을 지원한다. 희망하는 기업은 경기도 녹색기업지원시스템(www.green-all.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마음을 다스리는 책읽기 추천도서 목록 배포

경기도 도서관정책과에서는 경기도 도서관, 마음을 다스리는 책읽기 추천도서 50권을 선정하여 슬픔과 괴로움 가운데 있는 이들이 책을 통해 위로하고 다스릴 수 있을 만한 책을 배포했다. 추천도서는 지난해 발간한 「경기도민을 위한 일생의 책, 1,000권」(경기도사이버도서관 편) 중에서 발췌하고 연구진의 추천으로 선정되었다.
추천도서 목록으로 가까운 도내 도서관에서 사서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경기도사이버도서관 블로그(golibrary.tistory.com)에서 서평을 보고 직접 선택해서 읽을 수도 있다.

양주시, 정부 3.0 맞춤형 서비스로 농업인 불편 해소

양주시는 정부 3.0 농업인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영농규모증명서 발급기관을 기존의 농업기술센터에서 사업장 관할 읍·면 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로 확대한다. 이번 서비스는 농업인구의 고령화로 노동인력 부족 및 구인난이 심각해짐에 따라 외국인근로자 채용을 위한 영농규모증명서 발급 신청이 해마다 늘어나는 가운데 농업인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시행된다. 이에 따라 거주지 읍·면·동에서 영농규모증명서 신청이 가능하게 돼 농업인들이 직접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발급받는 불편함을 덜어주게 됐다. 한편,「농업분야 외국인 근로자 운영에 관한 지침」에 의거 외국인 근로자 고용허가를 받으려면 외국인 고용주 농업인은 고용허가용 영농규모 신청서 및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읍·면·동장은 이를 검토 후 영농규모증명서를 발급한다.

두천시, 재난대비 대형의료기관 안전점검

동두천시는 최근 발생된 세월호 사건과 관련, 관내 소재한 대형의료기관에 대하여 안전관리 소홀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특히 노인이 다수 입원하고 있는 요양병원의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시청 안전총괄과 합동으로 시설관리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안전시설 점검을 실시 할 계획이다. 이번 의료기관 안전점검은 보건, 건축, 소방, 전기분야별로 안전관리 점검표에 의거 의료기관 시설기준 준수여부 및 자가발전시설 작동여부 등 세부관리기준을 확인할 것이며, 안전대책이 미흡한 의료기관은 즉시 보완하도록 시정조치 할 방침이다.

찾아가는 치매 선별검사 무료 시행

성남시 수정·중원·분당구 보건소는 치매 조기 발견과 치료 지원을 위해 이달 8월 말일까지 보건소 일정별로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 무료로 치매 선별검사를 한다. 검사 대상은 만 60세 이상(1954년생) 어르신이다. 특히, 치매 고위험군인 75세 이상(1939년생)과 75세 이상 독거노인은 필수 검사 대상이다. 3개구 보건소·노인보건센터 간호사 등이 각 동 주민센터로 출장 검사를 나가 간이인지기능검사(MMSE-DS) 도구를 이용해 치매 선별검사를 하고, 대상자와 1:1 맞춤형 상담을 한다. 치매 선별검사 결과 인지 저하 증세 어르신은 분당차·분당제생·분당서울대·보바스기념 병원, 메디피아메디피움 의원, 성남시노인보건센터 등 6곳 치매 협약 병·의원에서 무료로 치매 정밀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한다. 협약 병·의원에서 치매로 진단되면, 나이, 소득기준 등을 고려해 월 3만원 한도에서 치매 치료관리비를 지원한다.
문의전화 : 중원구보건소 방문보건팀 031-729-3691


2014/05/17 Copyrightⓒ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