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교회사회복지 워크샵 개최-참여자 주축 성민사회복지연구회 결성
제2회 교회사회복지 워크샵 개최-참여자 주축 성민사회복지연구회 결성
  • 관리자
  • 승인 2005.09.24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사람에게 행복”을 주는 군포제일교회에서는 지난 10여 년간 지역사회복지를 실천해온 과정과 배경을 이웃교회에게 전파하고 이웃사랑을 함께 실천하고자 교회사회복지 워크샵을 개최하였다.

20여명의 목회자가 참석한 가운데 각자의 교회에 맞는 복지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성민원의 사업들을 꼼꼼히 살피며 구체적인 실천방안에 대한 토론시간을 가졌다.

‘목회와 복지의 사명’을 주제로 한 권태진 목사의 주제강의와 법인설립과 기관운영, 교회의 비전에 대한 강의를 듣고 성민원의 각 기관 현장실습을 통해 실제로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일들을 직접보고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성실 목사(정읍대흥소망교회)는 “이번 워크샵을 통해 복지에 대한 새로운 비젼이 생겼다. 주제강의를 통해 들은 ‘약한 자녀일수록 사랑이 더 필요하다는 아버지 목회’에 대한 말씀이 인상적이었다.

나도 한번 적용해 보고 싶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또 이태윤 목사(평택새중앙교회)는 “다른 목회자들에게 꼭 참여를 권하고 싶다”며 소감을 대신했다.

또한 이번 제1, 2기 참여자를 주축으로 성민사회복지연구회가 결성되었으며 앞으로 진행될 차기 워크샵을 직접 기획하며, 함께 뜻을 모을 계획이다.

담당자에 의하면 다음달 4-5일에는 제3기 워크샵이 진행될 계획이며 벌써 목회자들의 문의전화가 쇄도한다고 한다.


문의 : 전화 397-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