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중간설명회
고양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중간설명회
  • 관리자
  • 승인 2006.06.0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중 주민공청회 및 최종설명회 개최


시는 지역사회복지계획 학술연구 중간 설명회를 덕양어울림누리 고양문화재단 시청각실(1층)에서 지난 22일 개최했다.

중간 설명회는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의 진행상황 설명 및 관계자의 의견청취를 위한 자리이며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사회복지부서 공무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고양시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사회복지사업법의 개정으로 지역단위의 복지계획이 법제화 되었으며, 지역특성에 따라 복지수요를 전망하고 이에 적합한 지역복지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수요자에게 가장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고, 지역의 복지자원 확충 뿐 아니라 복지자원 간 연계의 틀을 구축하여 자원활용의 효율성을 제고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중간 설명회 보건의료부문에서는 지역보건의료계획과의 연계성을 확보하여야 한다는 의견이 개진되었고, 아동복지부문에서는 고양시 복지예산 중에서 아동 및 청소년 복지의 비중 강화, 장애인복지부문에서는 장애인 특수체육에 대한 욕구 반영, 노인복지부문에서는 노인일자리 창출 방안 강구, 보육부문에서는 보육학과가 있는 대학의 고양시 유치 내지 설립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으며, 연구진에서는 이를 적극적으로 검토 할 예정이라고 했다.

고양시에서는 6월중 주민공청회 및 최종설명회를 거쳐서 경기도에 지역사회복지계획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권연순기자 (2006.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