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피피엘, 북한이탈주민 창업역량 강화 OK셰프 프로그램 6기 참여자 모집
사단법인 피피엘, 북한이탈주민 창업역량 강화 OK셰프 프로그램 6기 참여자 모집
  • 정희진
  • 승인 2019.08.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업을 통한 자립의지가 있는 만18세 이상 북한이탈주민, 20명 모집
- 교육기간 내년 3월까지

사단법인 피피엘(People & Peace Link, 이하 피피엘)은 31일까지 북한이탈주민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6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피피엘은 사람과 평화를 이어 더좋은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혁신기관으로서 2014년 설립된 비영리법인이다. 국내외 사회취약계층이 스스로의 노력을 통하여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교육과 훈련을 통해 이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립시스템을 구축한다.

◇ 북한이탈주민 창업의 꿈, 현실화 돕는 OK셰프


참여대상은 창업을 통한 자립의지가 있는 만18세 이상 북한이탈주민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기간은 10월부터 내년 3월까지이며, 교육생에게는 단계별 수료(90%) 여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교육내용은 창업가 정신, 요식업 비즈니스 모델, 세무 및 회계 등 창업 이론 수업과 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방법/희망 입지 선정, 부동산점포개발 등 현장 체험 교육, 실제 교육 매장의 주방 및 홀 운영 실습 등 현장 실습 교육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북한이탈주민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현대자동차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2015년 9월부터 5년간 이어져 왔다. 북한이탈주민의 외식업계 창업을 목표로 창업 이론교육, 현장 체험 교육, 현장 실습교육 등의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현재 OK셰프 5기까지 총 101명이 교육을 받았다. 북한이탈주민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대표적인 창업교육으로 자리를 잡았다.

이 사업의 목표는 창업교육을 통해 창업에 대한 역량을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정착에 필요한 경험과 자본을 축적하는 데 있다.

◇ 참가 신청 방법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사단법인 피피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고, 작성한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26, 서울숲에이타워 911호 더좋은세상(사)피피엘) 접수하는 방법과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