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없는 토요일 꿈터극장 개봉-행복한 학교생활 돕는 고양시 위스타트
수업 없는 토요일 꿈터극장 개봉-행복한 학교생활 돕는 고양시 위스타트
  • 관리자
  • 승인 2006.10.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위스타트(We start) 의 일환으로 지난 14일을 시작으로 매월 1회씩 원당초등학교에서 토요 휴업 일에 맞춰 ‘꿈터극장’을 운영한다.

첫날인 지난 14일에 4개 교실을 이용하여 임시영화관으로 꾸미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영화 4편을 선정하여 같은 시간대에 동시 상영하여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의 폭발적인 인기로 각 영화당 40명씩 선착순으로 사전 예매하여 당일 티켓 소지학생만 입장하여 영화를 관람토록하고, 간식을 제공하고 영화관람 후 간단한 영화감상문 작성을 지도하고 있다.

또한 위스타트 보육사업 관련 부모 교육을 14일 덕양구 주교동 소재 ‘예쁜 어린이집’에서 실시한데 이어 오는 28일에는 덕양구 주교동 소재 ‘햇살어린이집’에서 각각 실시한다. 부모교육은 위스타트마을 지역 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의 욕구에 맞춰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부모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통하여 자녀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영유아의 긍정적은 변화를 부모들이 도울 수 있도록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사회사업을 통하여 토요휴업일 가정내 홀로 방치되는 생활이 어려운 가정의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희숙 객원기자(2006.10.28.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