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청년 창업자금 최대 5천만원 지원
광명시, 청년 창업자금 최대 5천만원 지원
  • 마경은
  • 승인 2020.02.13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창업아이템 갖고 있는 예비창업자 대상
포스터
광명시가 추진하는 청년창업자금 지원 포스터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가 청년 창업자 육성과 창업기반 조성을 위해 청년창업자금을 지원한다.

‘청년창업자금 지원사업’은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은 갖추었지만 창업기반이 없어 선뜻 창업을 하지 못하는 광명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개발자금, 사무공간과 집기, 경영지원, 창업교육 등 창업 제반 요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만 19~39세의 창업 아이템을 갖고 있는 광명시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등록 2년 미만의 사업자로 오는 3월6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광명시는 3월 중 서류평가와 대면평가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창업자(팀)에게는 사업화 개발에 필요한 소요자금을 최대 5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올해도 꿈과 열정을 가진 많은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광명시의 지원으로 창업한 e청춘, 삼호수산, 스윔어바웃 등 청년 창업기업들이 지난해 지역사회에 많은 기부활동을 하는 것을 보고 엄청난 보람을 느꼈다. 광명시는 취업과 진로로 고민하는 많은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89개 팀에게 창업자금을 지원했으며 청년창업자금을 지원받아 창업한 청년 기업은 2019년 고용 126명, 종합 매출 110억원 이상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