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위대한 탄생-네티비티 스토리
<영화>위대한 탄생-네티비티 스토리
  • 관리자
  • 승인 2006.12.23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수 탄생의 비밀을 간직한 베들레헴으로의 여정


영화<네티비티 스토리-위대한 탄생>은 2004년 크리스마스에 처음 탄생됐다. 보통 때와 같은 평범한 크리스마스를 지내던 작가 ‘마이크 리치’는 우연히 예수 탄생과 마리아, 요셉, 동방박사와 양치기에 관한 한 묶음의 잡지 기사들을 우연히 보게 되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지금까지 마치 내 가족의 탄생이야기인양 생각했던 예수의 탄생이야기에 궁금증을 갖기 시작한다.

‘과연 그들의 베들레헴으로의 여정은 어떻게 끝났을까 그곳에 가기까지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 ‘그들은 어떤 사람들이고 어떤 역경을 이겨낸 걸까?’ 그의 이런 단순한 호기심은 곧 실행으로 옮겨져 마리아와 요셉의 인물의 성격, 배경에서부터 성경을 바탕으로 한 면밀한 자료조사에 이르기까지 ‘마태복음’과‘누가복음’을 바탕으로 한 마리아와 요셉의 여정에 대한 기록들을 밝혀내기 시작한다.

역사가들, 이론가들, 세계 교회 회원들의 검증 속에서 사실적으로 재현된 예수 탄생의 비밀

크리스마스의 기적처럼 이루어진 <네티비티 스토리-위대한 탄생>의 시나리오 작업은 곧 뉴라인 시네마에 의해 영화화 결정을 이끌어 내고 이후 역사가들, 이론가들, 세계교회회원들의 감수를 거쳐 드디어 세상에 빛을 보게 된 것이다.

스크린에 되살아난 ‘16살의 마리아와 20살 요셉’
세상을 뒤바꿀 젊은 그들의 베들레헴 여정


영화<네티비티 스토리-위대한 탄생>은 마리아와 요셉이 과연 어떻게 예수를 탄생시켰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겨우 16살과 20살의 아직은 철이 없을 나이인 마리아와 요셉, 기적 같은 잉태를 통해 위대한 역사의 시작인 예수를 탄생시킨 두 인물의 힘겨운 여정을 그리고 있는 것이다.

천사 가브리엘이 예언한 하나님의 아기를 잉태할 것이라는 말은 아직은 어린 나이의 16세 처녀가 감내하기에는 쉬운 일이 아니었으며, 그녀의 약혼자 요셉 또한 마리아의 결백을 믿기까지 어느 젊은이가 그러한 것처럼 심한 심리적 갈등을 겪게 된다. 이러한 이들의 고난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혹해지고 곧이어 베들레헴으로의 험난한 여정으로 이어진다.

험준한 지형을 따라 100마일을 가야 하는 긴 여행이 임신 9개월의 만삭인 마리아에게는 더욱 어려운 일이었으리라. 이들이 그런 고난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서로에 대한 믿음과 하나님의 아들 예수 탄생에 대한 확신이 아니면 힘들었을 것이다.

이 같은 마리아와 요셉의 드라마틱한 여정은 우리를 인류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건의 한 가운데로 인도하며 크리스천들에겐 다시 한 번 믿음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며, 크리스찬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감동적인 이야기로 되살아날 것이다.

이은희 객원기자(2006.12.23.경기복지뉴스)


Information****************************

수입/배급 : ㈜ 태원엔터테인먼트 / 시네마 서비스
상영시간 : 92분
국내등급 : 전체 관람가
개 봉 : 2006년 12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