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와 후원자를 위한 제8회 빛사랑 모임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를 위한 제8회 빛사랑 모임
  • 관리자
  • 승인 2006.12.23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에서 우러난 사랑이 따뜻한 사회 만들어


한 해 동안 봉사의 보람과 후원의 기쁨을 키워온 자원봉사자, 후원자를 위한 제8회 빛사랑 모임이 지난 8일(금) 애스톤 하우스에서 개최됐다.

성민원이 주최하고 군포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성민원의 12개 산하기관에서 수고의 땀과 다양한 후원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와 후원자들을 한 자리에 초청해 감사의 시간과 나눔의 기쁨을 서로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노재영 군포시장과 김부겸 국회의원, 김제길 군포시의회 의장, 강훈모 군포시기독교연합회장 등 내빈 100여 명과 종교를 초월해 그동안 수고해온 분야별 봉사팀, 기업후원팀, 정기후원자, 성민봉사단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와 1부 감사예배, 2부 기념식, 3부 오찬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성대하고 따뜻한 분위기로 진행돼 참석자 모두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본 식에 앞서 박연훈 학장(프레이즈 서울비전예술신학대)의 사회로 마리아 중창단, 국악인 김선란, 성악가 유애리(메조소프라노)의 공연이 있었다.

1부 감사시간에는 강헌식 목사(평택순복음교회)의 기도, 성악가 최윤식, 정윤미의 특송, 김성길 목사(수원시은소교회)의 설교, 류태영 박사(농촌·청소년미래재단 이사장)의 축사, 김삼환 목사(명성교회)와 이명박 장로(소망교회)의 영상축사, 안준배목사(분당마을교회)의 축도와 성민원 복지사역에 대한 영상보고로 마쳐졌다.

2부 기념식에는 내빈들의 축사와 권태진 이사장의 감사인사, 그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서온 이들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고, 일본 NPO인 특정비영리활동법인 지구촌과의 자매 결연식을 가졌다.

즐거운 오찬시간에는 참석자들이 서로 다른 분야에서 시작한 봉사와 후원의 덕담들을 나누며 함께 살아가는 2007년도의 시작을 기대하는 마음이 되었다.

류태영 박사는 이날 축사를 통해 “우리나라의 대부분 NGO 들은 이성적 단체로 정부정책에 대항, 비판, 불의를 파내는 것에 역점을 두는 경우가 많아 그것만으로는 사회를 따뜻하게 할 수 없다. 성민원은 감성적 단체로, 마음 밑바닥에서부터 우러나오는 사랑을 나눠주는 일을 하고 있어 이것을 중심으로 사람이 움직이고 사회가 달라지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권태진 이사장은 “참석한 모든 이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특히 지난 8년간 그 무엇보다 사람의 생명을 우선한 복지사역을 지속해 올 수 있도록 협력한 행정기관과 직원들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고 말했다.

군포제일교회를 모체로 1998년 3월에 설립한 사단법인 성민원은 아동, 청소년, 장애인, 노인, 이주여성 등을 대상으로 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해 왔고, 행복한 삶을 위한 또 다른 분야인 문화 복지를 실천해 왔다.

성민원은 성민재가노인복지센터, 성민노인복지센터, 군포시노인복지회관, 노인상담소, 고령자인재은행, 군포푸드뱅크, 성민요양원, 성민실버합창단, 이동급식차량, 제일선교원, 청소년복지학교, 경기복지뉴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수상자명단은 다음과 같다.

국회의원▶표창장 자원봉사자(홍경애, 강성민, 박재영, 채현준), 후원자(허이묵/소이빈 네이처) , 직원(김남규/성민노인복지센터시설장)

시장▶표창장 자원봉사자(길근화), 후원자(김덕용/파리바게뜨 한숲점) 직원(신윤식/군포푸드뱅크)

시의장▶표창장 자원봉사자(김계영), 후원자(정경조/뽕잎사랑), 직원(이주근/성민원)

이사장▶표창패 자원봉사팀(충무2단지 부녀회) 자원봉사자(서교심), 직원(김광옥/군포시노인복지회관)
▶감사패 후원자(누가한방병원장 장지욱, 산본제일병원장 강중구, 한맥학원장 조국연, (주)삼천리 경기중부지역본부, 집필 (류태영박사) ▶공로패 최복연/군포시청 사회과장
▶장학금수여 한성진(정곡고), 조인영(당동중), 문은혜(관악정보), 김예은(흥진고), 이수진(군포중)

갈릴리상▶표창장 한숙정/성민원

천국사다리이사장▶표창패 방재영, 지성애, 배임선


장은경 기자(2006.12.23.경기복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