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단신]
[경기도단신]
  • 관리자
  • 승인 2013.11.0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이버장터, 김장재료
최고 72%까지 할인이벤트 진행


김장철을 맞아 경기도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가 오는 11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을 김치Day로 지정하고, 김치와 김장재료를 모아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하는 김장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장재료 모음전에서는 HACCP 인증을 받은 국산소금과 배추를 이용한 절임배추, 김치속 양념, 국내산 고춧가루가 파격적인 가격에 한정판매 되며 구매자 지정일 발송서비스도 실시된다.

다자녀 우대카드 협력가맹점 모집

경기도는 오는 11월 15일까지 다자녀가정 우대‘경기 아이 플러스(I-plus) 카드’ 사업에 동참할 협력가맹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출산·육아용품, 학원 학습지, 마트, 의료, 음식점, 문화·놀이 시설 등 아동을 동반한 가족의 이용률이 높은 업종이면 된다. 협력가맹점으로 참여하면 경기 I-plus카드 매출에 대하여 가맹점 수수료율 0.7% 할인, 경기 I-plus카드 홈페이지 홍보, 우수협력업체 도지사 선정패 수여 등의 혜택이 있다. 신청은 경기 I-plus카드 홈페이지(ggiplus.bccard.co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 경기도 여성가족과(031-8008-3489))

‘명예사례관리 전문가’운영

남양주시는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으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친밀한 공무원상 정립을 위해‘명예사례관리 전문가’를 운영하고 있다. 무한돌봄센터 명예사례관리전문가는 기존의 간부 공무원의 정형화된 이미지를 벗고 저소득층 복지를 위해 솔선수범하며 적극 참여하는 모습은 남양주시의 희망을 여는 지역복지의 실현을 이루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어 많은 이의 귀감이 되고 있다.

2014년 시민예산에 26억 원 편성

군포시가 2014년 예산안에 주민참여예산 사업 63건을 집행하기 위한 26억 원을 편성한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당정지하보도에 지붕이 설치되며, 군포역 앞(군포역전시장 입구)에 쓰레기 불법 투기를 감시하는 CCTV가 설치되고, 신흥초교 후문에 토사유출 방지용 경계석이 시공되며, 능안공원 재정비 및 금정IC주변 꽃밭조성 등이 시행될 예정이다. 또 금정동 772-2번지와 산본동 1105번지(광정교회 옆 골목) 그리고 부곡동 1번지(골프장 둘레길) 등에 생활안전 CCTV 설치가 추진될 계획이다.

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 주4회 확대 운영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내‘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이 11월 1일부터 주 4회로 확대 운영된다. 분당구보건소는 시민들의 야간 상담 수요가 상반기보다 2배 늘어 현행 매주 화·목요일에만 운영하던 상담 창구를 월·금요일도 포함해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운영시간은 종전대로 오후 6시~9시다. 성남사랑 야간 가족상담실은 평일 낮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맞벌이·예비·신혼·중년 부부,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고민을 상담하고 코칭해 주는 창구다.


2013/11/7 Copyrightⓒ경기복지뉴스